(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대우건설이 지난해 9월 낙찰의향서를 접수한 나이지리아 LNG(액화천연가스) 트레인7 사업의 EPC(설계ㆍ조달ㆍ시공) 원청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지리아 LNG 트레인7 프로젝트는 연산 약 800만t 규모의 LNG 생산 플랜트 및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대우건설은 이탈리아 사이펨 및 일본 치요다와 합작회사(JV)를 만들어 설계ㆍ구매ㆍ시공ㆍ시운전 등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계약금액은 총 5조1천811억원이며, 대우건설의 지분은 40% 수준으로 약 2조669억원 규모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66개월이다.

대우건설은 일부 글로벌 건설사들이 독식해온 LNG 액화플랜트 건설 EPC 시장에서 원청사 지위를 확보했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기존 NLNG 트레인 1호기부터 6호기 가운데 5개를 시공한 실적 등이 입찰 과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대우건설은 앞서 지난 1978년 나이지리아에 처음 진출한 이래 현재까지 70여개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및 저유가로 해외 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LNG는 유럽 및 선진국의 수요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며 "나이지리아 LNG 트레인7은 수익성 또한 양호해 플랜트 부문의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