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이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국민은행은 그동안 매년 2회씩 단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다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동참한다는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참여하는 기업수가 기존 200여개에서 300여개 기업으로 확대됐다.

국민은행은 참가기업에 현장 박람회 참여 혜택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 대출을 신청할 경우 최대 1.3%포인트(p) 범위에서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할 경우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온라인 취업 컨설팅과 직업 심리 검사, 취업 관련 동영상 제공 등 온라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이벤트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자 새로운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며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