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삼약식품이 올 1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9% 증가한 1천563억원, 영업이익은 266억원으로 73%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밥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라면 수요가 증가한 것이 1분기 실적을 이끌었다.

특히 물류 차질 등으로 제품 공급이 어려워질 것을 우려한 해외 거래선들이 주문량을 늘리면서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한 773억원에 달했다.

한국 라면 수출에서 삼양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43%에서 올해 1분기 49%로 확대됐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한 7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본격화한 2월 말을 기점으로 기존 대비 발주량이 2배 이상 늘어났고,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라면 수요가 급증하면서 내수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영업이익은 내수보다 판매관리비가 적게 소요되는 수출 비중이 확대되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마케팅 비용이 줄면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향후 해외에서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국내에선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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