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1분기에 적자를 냈다.

대한항공은 1분기에 2조3천523억원의 매출과 56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액은 코로나19로 여객수요가 급감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7천억원 가까이 줄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유류비와 인건비 등 영업비용 축소에 따라 적자를 최소화하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모든 임원이 최대 50% 급여를 반납한 것을 시작으로, 노선의 운휴와 직원들의 순환 휴직 등 전사적인 비용 절감을 추진 중이다.

여객사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노선의 수요가 급감해 전년 대비 수송실적이 29.5% 감소했다.

반면, 화물사업은 여객기의 화물기 전용(轉用) 등 화물적재율 개선으로 전년 대비 수송실적이 3.1% 증가했다.

대한항공은 국제선의 경우 5월 이후 유럽 주요 국가와 미국에서 지역 내 봉쇄조치 완화 추세를 보일 경우 점진적으로 수요가 살아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선은 신규 확진자 수가 안정화 흐름을 보이는 시점부터 제주 노선 중심으로 회복이 예상된다.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이번 위기는 불가피한 외부환경에 따른 것이지만 최선을 다해 자구노력을 이행하고 회사 체질개선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