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IBK기업은행이 국내 최초로 채용 전체 과정을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진행하는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우수 중견기업 34개사가 참여해 3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영상 채용설명회와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오는 2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면접 전형은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직감' 앱을 이용해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진행된다.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가 답변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과 실시간 면접방식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채널에서 네오위즈, 다날, 휴온스의 온라인 채용설명회가 생중계된다. 진행자는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을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할 수 있다"며 "우수 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