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미래 신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이 독립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현대차그룹은 마이셀과 PM SOL, 원더무브, 엘앰캐드 등 유망 사내 스타트업 4곳이 이달 분사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00년부터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총 53곳을 선발했다.

이 중 올해까지 총 16개 기업이 분사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 독립한 4곳의 사내 스타트업들은 2~4년의 육성 및 준비기간을 거쳤다.

마이셀은 2016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친환경 소재인 버섯 균사를 기반으로 차량 복합재, 패브릭 등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소재 기업이다.

버섯 균사는 수입 의존도가 높고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기존 화학 소재와는 차별화된 친환경 소재로, 균사 가죽, 대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 확장 적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PM SOL은 철분말 성형공정 중 발생하는 마찰력을 저감해주는 복합 윤활제와 3차원 제품 디자인을 구현하는 3D 프린팅용 금속 분말을 공급한다.

기존 시판 중인 3D 프린팅용 금속 소재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항공, 발전, 의료 분야에 치중됐는데, PM SOL이 저가 고성능 금속 분말을 개발해 자동차 분야에 적용성을 확대했다.

아울러 원더무브 출퇴근 시간 직장인 대상의 커뮤니티 정기 카풀 서비스를, 엘앰캐드는 3D 도면 정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이달부터는 독립기업으로서 현대차그룹을 포함한 다양한 업계와 관련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분사 이후에도 현대차그룹과는 다양한 형태로 협업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내스타트업 육성 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지속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