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현대중공업은 자사가 건조한 필리핀 최신예 호위함 '호세리잘'함이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싣고 필리핀 수빅항으로 출항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9월로 예정된 인도 시기가 늦춰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일부 있었지만 인도시기를 4개월 앞당겨 출항했다.

호세리잘함은 필리핀 해군의 노후 함정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발주된 선박이다.

4천500해리(8천300㎞) 이상의 긴 항속거리를 보유해 장기간 원해 경비 업무가 가능하다.

최대 속력 25노트(약 46㎞/h)로 운항할 수 있으며, 필리핀해군 최초로 유도탄과 어뢰를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 해군은 이날 출항식에 성남함을 배치해 환송에 나선 것은 물론, '덕분에 챌린지'의 일환으로 '생큐'(Thank You)를 뜻하는 기류(깃발·기드림)를 게양하는 등 호세리잘함의 안전항해를 기원했다.

현대중공업은 6.25전쟁 참전국인 필리핀에 보은하는 의미에서 마스크 2만개, 방역용 소독제 180통, 손 소독제 2천개, 소독용 티슈 300팩 등의 방역물품을 이 함정에 선적했다.

남상훈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장은 "최신예 호위함을 조기 인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대한민국 국방부, 해군, 방위사업청을 비롯해 주필리핀 대사관 등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 본부장은 "앞선 기술력으로 필리핀해군 현대화 사업에 현대중공업이 앞장서는 한편, 양국 간의 깊은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프로젝트 수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