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중국 산시(陝西)성 시안(西安)에서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반도체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9일 업계와 현지 산시일보(陝西日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후허핑(胡和平) 산시성 위원회 서기와 류궈중(劉國中) 성장 등과 면담했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삼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통제에 도움을 준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삼성의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협력 분야를 계속 넓혀가고 교류와 왕래를 심화할 것"이라며 "새로운 시대를 만드는 데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고 했다.

후허핑 서기는 삼성이 코로나19 사태 초기 지역 주민들에게 방역물자를 지원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그러면서 최근 성을 방문한 시진핑(習近平) 국가 주석의 뜻을 반영해 "외국인 투자 기업의 생산재개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우리 성은 삼성과의 우정이 깊어지길 원한다"며 "성내 삼성의 프로젝트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메모리 반도체, 로직 반도체, 배터리, 바이오 등 영역에서의 협력을 강화하자고 언급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