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SK바이오팜이 유가증권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SK바이오팜은 19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상장을 통해 총 1천957만8천31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3만6천원~4만9천원이며, 이를 통해 7천48억~9천593억원의 자금을 확보한다.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내달 17일과 18일 이틀간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같은 달 23일~24일 청약을 거쳐 다음 달 중 모든 상장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며 공동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모건스탠리가 맡았다.

SK바이오팜은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혁신 신약 연구개발과 상업화 투자 등 글로벌 종합 제약사로 발돋움하는 성장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SK는 지난 1993년 대덕연구원에 연구팀을 꾸리면서 제약사업에 발을 들여놓은 지난 28년간 축적한 신약 연구개발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SK바이오팜은 수요가 많은 중추신경계 질환에 대한 혁신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신약개발부터 임상시험, 글로벌 상업화까지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추면서 경쟁력을 높여왔다.

국내 최초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와 수면장애치료제 솔리암페톨 등 2종의 신약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처(FDA)에서 시판허가를 받는 등 중추신경계 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차별화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국내 제약 기업이 임상 단계가 아닌 혁신 신약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상업화 단계에서 상장하는 것은 SK바이오팜이 처음이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뇌전증 신약후보물질의 발굴부터 글로벌 임상 시험, 미국 FDA 신약 판매 허가 획득을 위한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했다는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