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손해보험협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손해보험업계 공동으로 착한 소비 운동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비 촉진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167억원의 자금을 집행한다.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 비품·소모품을 선구매하고 회사 인근 식당 등에 대한 선결제를 30억9천만원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하반기 집행 예정인 임직원 복리후생 자금 49억4천만원을 상반기 내에 주며 설계사 등에 60억9천만원 규모의 지역특산품이나 지역사품권을 제공한다.

임직원에게 온누리상품 등을 지급해 지역 경제와 전통시장 살리기 운동도 함께 할 계획이다.

또한, 손해보험업계는 취약계층을 위한 37억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도 추진한다.

이밖에 시행 중인 대출 만기 연장과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코로나19 피해자 지원제도도 차질 없이 운영하고 있다.

김용덕 손보협회장은 "착한 소비 운동 노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계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사회안전망으로서 손해보험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손해보험업계와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