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20일 도쿄증권거래소(TSE)에서 주요 지수는 일본은행(BOJ)이 오는 22일 새로운 기업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란 기대 등으로 상승 마감했다.

대표지수인 닛케이225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1.70포인트(0.79%) 오른 20,595.15에 거래를 종료했다.

도쿄증시 1부 전 종목을 포함한 토픽스지수는 8.64포인트(0.58%) 상승한 1,494.69에 장을 마감했다.

두 지수는 이날 꾸준히 오르막을 걸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BOJ는 8년여 만에 임시 금융정책결정 회의를 열어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BOJ는 이번 회의에서 무이자·무담보 대출을 맡은 금융기관에 무이자로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토카이도쿄리서치의 센고쿠 마고토 연구원은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문제를 개선할 정책이 보다 일찍 나올 것이란 안도감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일본 정부가 다음날 긴급사태가 아직 해제되지 않은 8개 지역 중 일부 지역의 긴급사태를 해제할 것이란 기대도 상승 재료로 작용했다.

지난밤 미국 증시가 하락 마감한 점은 주가지수 상승세를 제한했다.

오카산 온라인 증권의 이토 요시히로 수석 전략가는 투자자들이 "미국 주가 하락에 실망했고, 차익을 실현하고 있다"고 했다.

이토 전략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보건기구(WHO)를 탈퇴할 수 있다고 경고한 점도 시장을 짓누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WHO가 '중국의 꼭두각시'라며 긴장감을 조성하는 발언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발표된 경제지표는 예상보다 양호했다.

일본 내각부는 3월 핵심기계류 수주가 전월 대비 0.4%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전문가 전망치는 0.7% 감소였다.

핵심기계류 수주는 향후 6개월 동안의 기업 설비투자 규모를 가늠케 해주는 지표다.

도쿄증시 마감 무렵 달러-엔 환율은 뉴욕장 대비 0.050엔(0.05%) 107.740엔을 기록했다.

yt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5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