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양자 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이 SK텔레콤에서 출시됐던 갤럭시 A 시리즈 중 최대 예약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총 6일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갤럭시 A 퀀텀 예약 판매량은 지난해 출시된 전용폰 갤럭시 A80 예약 판매량의 약 3배에 달한 것으로 21일 집계됐다.

갤럭시 A 퀀텀은 오는 22일 공식 출시되며, 공시지원금은 출시 당일 공개된다.

공식 온라인숍 T다이렉트샵에 따르면, 갤럭시 A 퀀텀 대표 고객은 보안, 5G 등 ICT 기술에 관심이 높은 30~40대 남성으로 전체 예약 고객 중 약 30%를 차지했다.

실제로 30~40대 남성 고객을 위주로 갤럭시 A 퀀텀'의 양자 보안 기반 서비스인 T아이디, SK페이, 이니셜에 대한 상담 문의가 많았다.

SK텔레콤 갤럭시 A 퀀텀 경품 이벤트 페이지 조회 수는 누적 37만건에 달했다.

김성수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갤럭시 A 퀀텀 판매 확대를 통해 K보안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자 보안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