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패키지형 회생기업 4개사에 2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캠코는 이날 오후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SGI서울보증, 중소기업은행 등과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기념 간담회'를 연다.

지난 4월 시작한 패키지형 회생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캠코, 중진공, 서울보증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회생 중소기업에 신규자금 대여와 우대보증을 결합해 공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캠코와 중진공은 기업은행 추천으로 발굴된 지원기업 4개사에 최대 5년간 총 23억원의 회생전용 지원(DIP) 금융을 공급한다. 서울보증은 기업 당 최대 5억원 한도 이행보증을 제공한다.

패키지형 금융지원을 받은 기업들은 원자재 수급 안정화, 제품 원가 절감, 거래처 판로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캠코, 중진공, 서울보증은 지원기업 건의사항 청취,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제도개선, 채권은행·회생법원 등 회생기업 이해관계자 간 상호협조를 해나가기로 했다.

캠코는 현재 자금지원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150여 회생기업 가운데 5월 중에 2차 지원 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천경미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캠코는 올해 60여개 기업, 최대 450억원까지 규모를 확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기업 등 회생기업 지원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