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SK네트웍스가 서울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정보통신·렌탈 서비스에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활용 방안을 모색한다.

SK네트웍스는 21일 명동사옥에서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분야 산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향후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과 함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공동연구, 연구 정보 및 인프라 교류, 심포지엄, 워크숍 등 학술 교류, 인턴십, 현장 프로젝트를 통한 연구 인력 교류를 진행한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017년 디지털 역량향상과 사업모델 개발을 위해 전담조직인 DSG와 DT 에이전트 그룹을 만들었다.

지난해부터 전사 데이터 활용 역량 체계를 수립해 구성원의 디지털 활용 역량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IoT기술을 접목한 자동차 종합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 AI 기반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 등을 선보였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MOU로 정보통신과 렌탈을 비롯한 보유 사업 전 영역에서 AI와 IoT를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 기회가 넓어져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