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용회복위원회가 일괄 채용 방식으로 신입직원 38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입사지원은 채용사이트를 통해 다음 달 2일까지 하면 된다. 세부적인 채용 절차는 신복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복위는 서류전형부터 최종 면접전형까지 채용 전 과정에 걸쳐 학교·연령·성별 등의 차별 문턱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신복위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객관적인 직무역량 평가도구로 AI(인공지능 기반의 면접 솔루션) 전형을 이번 채용에 처음으로 도입한다.

올해 채용에도 지난해에 처음 도입한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을 실시해 구직 취약계층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평한 취업기회에 초점을 둔다.

자신이 성장한 지역사회에서 채무조정과 맞춤형 채무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경상권·전라권·충청권·강원권의 지역인재를 12명 채용한다. 장애인 2명과 보훈대상자 4명 채용의 제한경쟁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게 열린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이계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경제위기에 몰리는 서민들의 채무해결과 신용회복 상담자로 고객의 입장에서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가슴 따뜻한 인재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