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대한항공은 최근 에어버스의 자회사인 에어버스 헬리콥터스와 카고 도어 후속 물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1년 총 800대에 달하는 A350 항공기 카고 도어에 대한 개발·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현재까지 500여대 분량을 납품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계약으로 기존 계약인 800대 분량을 납품한 후 추가로 400대의 카고 도어를 납품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이 설계 및 개발한 A350 항공기 카고 도어는 전방 카고 도어, 후방 카고 도어, 벌크 카고 도어 등 모두 3개의 도어로 구성돼 있다.

카고 도어는 운항 중 안정성과 직결되는 동체 부분의 주요 복합재 구조물로 고도의 정밀성 및 도어 개폐를 위한 구동 장치 설계 등 첨단 기술력이 필요하다.

특히, 대한항공은 이번 계약으로 에어버스와 3D 프린팅 부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돼, 이를 항공기 부품 제작 기술력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향후 에어버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추가적인 사업을 창출할 계획"이라며 "금속 및 복합재 부품 선진 제작 기술의 경쟁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