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슈머란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뿐 아니라 즐거움과 재미까지 추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재미(fun)를 뜻하는 영어 단어와 소비자(consumer)를 가리키는 말이 결합한 신조어다.

최근 개개인의 서로 다른 취향이 각기 존중받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펀슈머가 늘고 있다.

특히 펀슈머는 제품 구매에서 나아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소비 경험을 공유하기 때문에 홍보 효과도 크다.

이에 맞춰 다수 기업은 펀슈머를 타깃으로 삼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서로 다른 음식이나 상품을 결합한 이색 메뉴들을 선보였다.

유명 음료 맛을 그대로 살린 아이스크림, 문학 작품의 글귀를 새겨놓은 커피, 치킨버거 맛이 나는 피자 등이 편슈머를 겨냥한 대표적인 사례다. (기업금융부 이민재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