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미·중 마찰 외 나스닥 시총 저평가도 염두"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가 나스닥을 떠나 중국 본토에 상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홍콩 신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SCMP는 21일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바이두는 SCMP의 논평 요청을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SCMP 보도는 미 상원이 중국 기업의 미국 상장을 막을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키는 등 미·중 갈등이 갈수록 심화하는 상황에서 나왔다.

이들 소식통에 의하면 일찌감치 미국에 상장한 바이두는 미·중 마찰 외에도 나스닥 시총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는 것으로 판단해 본토 복귀를 검토한다는 것이다.

이름을 밝히지 말라는 소식통은 바이두가 이와 관련해 본토 기업 공개(IPO) 때의 차입 상황 및 규제 문제 등에 대해 전문가 조언을 받고 있다고 귀띔했다.

소식통들은 바이두 주가가 2018년 5월 정점보다 60% 이상 하락한 데 반해 나스닥의 골든 드래곤 차이나 인덱스는 같은 기간 하락 폭이 10%에도 못 미친 점을 바이두가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SCMP는 이와 관련해 바이두 시총이 지난 20일(현지 시각) 마감 기준 296억 달러(약 36조4천230억 원)로, 홍콩과 뉴욕에 동시 상장하고 있는 알리바바의 5%가량에 불과하다고 비교했다.

바이두는 지난 1분기 매출이 7%가량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런 매출 하락 폭은 2005년 나스닥 상장 후 가장 큰 것이다.

바이두 주가는 이날 1.39% 상승한 110.03달러로 마감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