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비대면화·디지털전환 기반 혁신 중요"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코로나19 보건·방역조치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2차 확산 없는 성공적 출구 전략 마련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22일 제53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1부 의장으로 참석해 "ADB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개발도상국 지원패키지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홍 부총리는 "기존 사회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면서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정책 보완도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이후 삶의 방식 변화와 글로벌 가치사슬 재편에 대응해 비대면화와 디지털 전환 기반의 혁신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아사카와 마사쓰구 ADB 총재는 코로나19 대응패키지 200억달러 마련 등 그간 노력을 소개하고 ADB의 '전략 2030'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략 2030은 지난 2018년 7월 ADB가 마련한 중장기 전략으로 '풍요롭고 포용적이며 복원력 있고 지속 가능한 아태지역'이란 비전에 따른 중점 사업과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화상 약식총회로 열렸다. 본 총회(2부)는 오는 9월 인천 송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