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하나은행이 영업점 방문이나 유선통화 없이 기업고객이 직접 외국환 매매(FX)를 수행할 수 있는 언택트 외환거래 플랫폼 'HANA 1Q FX'를 내놨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1년간 약 500여명의 기업고객과 소통하며 문재해결과 사업완성도에 공을 들였다.

시장가 주문, 지정가 주문, 개별요청거래 주문, 시장평균환율(MAR) 거래 등 다양한 주문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 거래 체결 뒤에도 효율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관련 메뉴를 직관적으로 배치하기도 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기업고객들은 플랫폼에서 언제 어디서든 환율 조회와 환율 변동성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서류작업들도 간소화했고 간편한 조작으로 실시간 체결이 가능해 거래 편의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HANA 1Q FX'는 기존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은 사용 중인 인터넷뱅킹 아이디(ID)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HANA 1Q FX' 약정등록과 프로그램 설치 뒤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자금시장영업부 관계자는 "기업 손님의 효율적인 외환거래를 위해 'HANA 1Q FX'를 내놨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