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세그먼트의 S클래스를 표방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를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더 뉴 GLS는 완전히 변경된 3세대 모델로 지난해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GLS는 모든 면에서 강점을 두루 갖춘 모델이다"며 "프리미엄 럭셔리 부문에서 하이엔드 고객의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더 뉴 GLS의 외관 디자인은 압도적인 차체 크기에서 드러나는 당당한 존재감을 기반으로 '모던 럭셔리'를 지향한다.

이전 모델 대비 60mm 길어진 휠 베이스로 조화로운 비례미를 형성하며 편안함과 럭셔리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더 뉴 GLS는 '감각적 순수미'라는 디자인 철학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이에 전면부는 수직 형태의 8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두 개의 파워돔이 적용된 보닛으로 더욱 강렬한 존재감과 파워를 선사한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각각 112개의 LED가 적용됐으며, 주간과 야간에 차별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더 뉴 GLS는 후면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드러낸다.

특히, 후방 도어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근육질의 숄더로 도로 위에서 더 뉴 GLS가 위압적인 위용을 뽐낼 수 있게 해준다.







또 더 뉴 GLS는 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3열에 2개의 럭셔리한 개별 좌석이 적용된 7인승 모델로 출시됐다.

이전 모델 대비 87㎜ 더 넓진 2열 레그룸으로 항공기 일등석과 같은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더 뉴 GLS는 '더 뉴 GLS 580 4MATIC'과 '더 뉴 GLS 400 d 4MATIC'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더 뉴 GLS 580 4MATIC은 국내 최초로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가 결합된 새로운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489마력, 최대 토크 71.3㎏.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GLS 400 d 4MATIC은 벤츠 역사상 가장 강력한 직렬 6기통 디젤 엔진(OM 656)이 적용돼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3㎏.m의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S 400 d 4MATIC과 더 뉴 GLS 58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1억3천860만원과 1억6천360만원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