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LG유플러스가 신한금융그룹의 메시징 서비스 통합 사업을 따냈다.

LG유플러스는 금융 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천400억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각 계열사가 개별적으로 운영했던 메시징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한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푸쉬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은 실시간 계좌 이체와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LG유플러스 측은 기대했다.

또 단문문자메시지(SMS)·장문문자메시지(LMS)·푸쉬 등의 구분 없이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모든 메시지 발송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발송 건수 등 통계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의 메시지 수신 형태를 분석해 수신율이 높은 메시지 채널로 맞춤 발송하는 식이다.

향후에는 챗봇과 연계해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등 금융 전반을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발전 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주사업자로 선정된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은 올해 4분기부터 계열사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순차 적용하게 된다.

yg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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