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KT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안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려주는 링고서비스 안내 멘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T 링고서비스는 소상공인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가게에 전화를 건 소비자에게 기존 통화연결음 대신 영업시간과 장소안내 등의 멘트를 들려준다.

현재 긴급재난지원금은 외식업체와 편의점 등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본사 소재지와 가맹점 주소, 운영 방식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KT는 고객 혼선을 줄이고, 중소자영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링고서비스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를 결정했다.

KT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대상이다.

이달 25일부터 KT 홈페이지 고객지원 메뉴의 공지사항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유선 전화번호와 생년월일 등 가입자 정보 확인 후 신청 가능하며, 신청 즉시 '저희 매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적용된다.

이성환 KT 5G·기가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전화 안내멘트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