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이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린 중심의 딥체인지'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25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나 사장은 최근 구성원들과 커뮤니케이션 데이를 갖고 "이대로는 생존할 수 없다"며 "친환경 제품 비중을 현재 20%에서 2025년까지 70% 이상 갖고 가겠다"고 제시했다.

나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겪으며 아무리 좋은 비즈니스와 시스템도 한순간에 붕괴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특히 폐플라스틱 이슈 등 환경 문제에 직면한 화학 비즈니스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비즈니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나 사장은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멈춘 몇 달간 그동안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던 대기오염 문제가 일부 해소되는 것을 목격했다"며 "이런 현상은 화학사업이 당면하고 있는 도전과 기회를 당장의 현실로 옮겨 놓았다"고도 했다.

화학 제품의 순기능은 발전시키면서 완전히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지 않으면 향후 화학사업이 설 자리는 없어질 것이라는 게 나 사장의 생각이다.

나 사장은 "SK종합화학이 미래에도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방안은 '그린 중심의 딥체인지'다"며 "화학제품의 순기능을 '그린'에 접목해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나 사장은 "그린 중심의 딥체인지는 눈앞의 실적을 넘어 기업의 미래 생존을 담보하고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이는 근본적인 방안"이라며 "플라스틱 자원순환 생태계를 가장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새로운 그린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친환경 화학사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