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권용욱 기자 =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이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지 않고 국채 매입의 강한 신호를 내비칠 것으로 전망했다.

캐슬린 오 이코노미스트는 25일 연합인포맥스와 인터뷰를 통해 "한은은 성장률과 물가 전망치를 하향하며 완화 정책을 시사할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한은은 기준금리를 오는 7월 인하하기 전까지 동결할 것"이라며 ▲국내 금융시장 안정 ▲6월 추가 재정 부양책 발표 ▲50bp 인하에 반대한 매파 금융통화위원 ▲신임 금통위원의 참여 ▲부동산 시장이 투기 우려 등을 배경으로 꼽았다.

7월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해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시적인 해외 수요 위축과 내수 회복 지연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한 차례 추가 인하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추가 경정예산 편성과 관련, "한은이 국채 매입을 통해 잠재적인 공급 압력에 대한 점검을 하려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임 금통위원의 참여에 대해서는 "그들이 통화정책에 대한 명확한 견해를 형성하기 전에 기존 위원들이 정책 방향을 주도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ywk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