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그룹 뉴이스트와 세븐틴의 소속사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지분을 인수해 최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빅히트는 최근 1년 새 쏘스뮤직(레이블)과 수퍼브(게임) 인수에 이어 플레디스(레이블) 지분까지 인수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구도를 바꾸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플레디스는 2007년 한성수 대표가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손담비,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 등을 배출했으며 현재는 보이그룹 뉴이스트와 세븐틴, 나나, 범주, 결경, 예하나, 성연 등을 소속 가수로 두고 있다.

이로써 빅히트의 멀티 레이블 체제는 더욱 강력한 아티스트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소속된 빅히트와 뉴이스트, 세븐틴의 플레디스가 한 지붕 아래 뭉쳐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남성 그룹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아울러 플레디스의 빅히트 레이블 합류로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도 즉각적으로 확장됐다.

빅히트는 산하 전문화된 사업 법인과 연계해 레이블 및 사업 법인의 확장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플레디스는 빅히트 합류 이후에도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업 확장 및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플레디스의 소속 아티스트들은 빅히트의 전문적이고 세분된 사업법인 및 지원조직의 체계적인 지원과 해외사업 역량 및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 기술의 영향력 아래 놓이게 된다.

한성수 플레디스 대표는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와 구성원 모두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레디스의 크리에이티브와 빅히트의 장점들이 만나 보여주게 될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 앞으로 팬들께 더욱더 좋은 콘텐츠와 아티스트의 더 큰 성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방시혁 빅히트 의장은 "무엇보다 한성수 대표님 및 플레디스의 크리에이티브 조직과 협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빅히트와 플레디스는 음악으로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며, 서로 간에 큰 시너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