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SKC가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인 PBAT의 양산기술 확보에 나선다.

SKC는 25일 울산시청에서 한국화학연구원, 울산광역시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실시하는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에 나서기로 했다.

산업부의 실증사업에는 SKC와 화학연, 소재기업 등 총 16개 기관이 참여한다.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SKC와 화학연은 각각 소재 양산 기술, 용도 확장성 및 생분해 속도조절기술을 개발한다.

화학연과 고강도 PBAT 기술 개발에 협력해온 울산시는 쓰레기 매립장 등 실증사업에 필요한 시설을 제공하고 조례 제정 등 행정 지원을 맡는다.

이 소재는 일반 PBAT에 목재펄프에서 뽑아낸 나노셀룰로오스 보강재를 더해 잘 찢어지거나 늘어지는 약점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고강도 PBAT는 1회용 비닐봉지와 멀칭필름, 사출품 등 석유계 난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어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활용성에 주목한 SKC는 최근 화학연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기로 결정했다.

SKC는 오는 2021년 상업화를 목표로 추가 투자 등도 검토 중이다.

SKC 관계자는 "친환경적이며 소비자 사용성도 좋은 고강도 PBAT를 빠르게 양산해 국내 생분해 바이오플라스틱 시장이 성장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