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교육부와 NH농협금융지주가 25일 중구 농협은행 본관에서 방과후학교 강사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방과후학교 강사는 농협은행 모바일앱 '올원뱅크'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학교장 확인을 거쳐 교육청 추천서를 지역별 농협은행 교육청출장소로 보내면, 농협은행이 대출실행시점으로 소급해 대출금리를 변경해준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연 3.3%를 적용한다. 대출기간은 3년이고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10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는 상황에서, 교육부와 농협금융이 협력해 저금리 대출을 통해 강사들의 생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는 마음으로 협력해준 NH농협금융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방과후학교 강사분들의 생계 지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많은 강사분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