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나이스신용평가가 비씨카드의 선순위 무보증회사채 등급을 'AA+/안정적'으로 25일 신규 평가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비씨카드가 이번에 선순위 무보증회사채를 발행할 예정이어서 이에 대해 신규로 등급을 매겼다.

나이스신평은 비씨카드가 매입 업무 부분에서 우수한 시장 지위를 보유하고 있고 안정적인 수수료 수익을 바탕으로 우수한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사업 구조상 자산 건전성 저하 우려가 없다는 점도 고려됐다.

비씨카드는 자본 완충력과 유동성 대응 능력이 매우 우수하다는 점도 신규 평가에 반영됐다.

다만 케이뱅크 유상증자 관련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나이스신평은 강조했다.

김기필 나이스신평 금융평가1실장은 "은행, 전업계 카드사 등 회원사의 신용도가 높아 대손 비용이 제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자금 소요가 제한적이고 이자 비용 부담도 크지 않아 우수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실장은 "영업자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신용판매자산과 회원사 서비스미수금은 자산 건전성 위험이 매우 낮다"며 "가맹점 신용대출, 대출자산의 낮은 비중을 고려하면 향후에도 높은 자산건전성을 유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KT로부터 363억원 규모의 케이뱅크 지분을 취득하고 최대 2천7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케이뱅크의 대주주로 나설 예정"이라며 "유상증자 대금마련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실장은 "케이뱅크의 지속적인 자산 확대를 위해서는 추가 유상증자가 불가피한 상황이어서 추가적인 유상증자 여부는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6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