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 정부를 향해 성과평가(KPI) 완화와 예산집행 조정 등 과감한 규제철폐를 요구했다.

금융노조는 26일 성명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제 위기가 현실화하는 상황에서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에 적극적인 역할을 촉구했다"면서 "그러나 이들 부처의 경제대책을 실행하는 정책금융기관에 대한 지원은 너무 방관적이고 소극적이다"고 주장했다.

관계부처는 당장 정책금융기관들의 내부 성과평가 지침을 완화하는 것부터 명시적으로 시행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금융노조는 밝혔다.

금융노조는 "금융노동자들은 최일선 금융현장에서 정부 정책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집행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며 "기재부와 금융위는 경제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한다면 과감하게 현장의 규제를 철폐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재부와 금융위는 더 머뭇거릴 이유가 없으며 정책금융기관별 내·외부 평가 완화와 예산집행 조정 등의 즉각적인 조치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금융노조는 "이미 금융 노사정 공동선언에 참여한 금융위는 기관별 평가 완화와 예산집행 조정 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면서 "기재부도 문재인 대통령이 금융 조치와 관련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다고 선언했기 때문에 기재부가 아무 조치 없이 현장만 바라보는 것은 분명한 직무유기"라고 덧붙였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