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장 "코로나 충격 흡수에도 도움"..주식 2.5% 상승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프라에 3년간 2천억 위안 투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 텐센트가 향후 5년 '뉴 인프라'에 5천억 위안(86조3650억 원) 투자 계획을 26일 발표했다.

텐센트 주식은 발표가 나온 후 2.5% 상승했다.

텐센트는 차이나데일리가 인용한 성명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 지능 및 사이버 보안을 포함하는 기술 인프라 부문에 향후 5년 5천억 위안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더우손 퉁 텐센트 선임 부사장은 이와 관련해 광명일보 회견에서 블록체인, 서버, 빅데이터 센터, 슈퍼컴 센터, 사물 인터넷(IoT) 운영 시스템, 5G 네트워크 및 퀀텀 컴퓨팅에 투자의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뉴 인프라 투자 전략이 코로나19 충격을 흡수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당국이 지난달 '뉴 인프라' 투자를 통한 기술 기반 경제 구조개혁 필요성을 강조했음을 상기시켰다.

또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는 점도 덧붙였다.

차이나데일리는 위챗 메시징 앱과 게임 비즈니스가 막강한 텐센트가 소비자 인터넷성장 둔화와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한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해왔음을 지적했다.

IT 시장분석기관 카날리스에 의하면 텐센트는 지난해 4분기 기준 중국 클라우드 시장의 18%를 점유해, 46.4%인 알리바바에 이어 2위에 랭크됐다.

차이나데일리는 알리바바도 지난달 클라우드 인프라 쪽에 향후 3년 2천억 위안을 투자한다고 밝혔음을 상기시켰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