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이커머스업계의 배송에 비상이 걸렸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지난 24일 송파구 장지동 상온1센터 물류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 A씨가 27일 코로나18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3일 확진 판정을 받은 친구 B씨와 대전광역시를 함께 다녀오던 중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컬리는 A씨가 24일 상온 1센터에서 하루만 근무했으며 25일 송파구 보건소에서 검사 후 이날 오전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마켓컬리는 확진 결과를 전달받은 직후 장지 상온 1센터를 잠정 폐쇄조치했고, 이날 오후 3시부터 방역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4일 당일 근무자를 비롯해 확진자와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을 전수조사하고 자가격리 조치할 계획이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물류센터는 총 5개로, 다른 물류센터는 이번에 확진자가 나온 상온 1센터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고 근무자간 교류도 없다"면서도 "보건당국 지침이 있을 때까지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하고 보건 당국과 협의해 추가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쿠팡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부천 물류센터가 폐쇄됐다.

쿠팡 부천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는 전일 10명에서 이날 36명으로 늘었다.

현재 물류센터 근로자 등 관련자 3천626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중인 만큼 내에서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방역당국은 쿠팡 물류센터에서 이태원 클럽 사태 초기부터 확진자가 발생했던 만큼 물류센터 내에서 기본적인 방역 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직장에서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으면 대규모 감염으로 이어지는 두려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직장 내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