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뱅크샐러드가 에어비앤비 출신의 이민용 미국 스탠포드대 통계학 박사를 실험 플랫폼 전문가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이민용 박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 실험조직을 강화하면서 실험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앞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빠르고 정확한 A/B 테스트(선호도 테스트)로 고객 임팩트를 지속하겠다는 취지다.

실제로 이민용 박사는 에어비앤비, 핏비트 등에서 온라인 실험의 한 축을 담당했다. 실리콘밸리에서는 이미 실험 플랫폼의 강자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에어비앤비에서 온라인 실험 전문가 그룹을 총괄하는 수장으로 실험 설계와 분석을 총괄했으며 첫 숙소 등록을 마친 호스트들의 수익화를 개선하기도 했다.

뱅크샐러드 데이터 파운데이션 산하 실험 플랫폼팀은 기존에는 고객 경험을 위한 서비스 개선 실험에 박차를 가했다면 이제는 전문가의 분석과 연구가 더해지면서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실험이 가능해졌다.

이민용 박사는 "뱅크샐러드는 실리콘밸리에서 선행된 데이터 드리븐을 국내에서 가장 잘 구현한 플랫폼"이라며 "한국에서도 고객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온라인 실험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뱅크샐러드가 성공적인 데이터 실험 플랫폼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실행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