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의 상담 업무량 예측모델을 통해 콜량을 예측한 콜량을 토대로 상담사의 교육, 휴가, 출장 등 스케줄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농협은행은 이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장치, AI상담이슈분석, 상담지원장치 및 방법 등에 대해서 BM 특허를 등록·출원했다.
또 고객행복센터의 '콜센터AI시스템'을 AI 기반의 딥러닝 학습을 통해 507만 가지의 답변이 가능하게 구축했다.
허옥남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정형화되고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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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하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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