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이번주 내로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을 마무리하겠다고 예고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28일 정책조정회의에서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경제에 온기가 돌기 시작한 바로 지금, 추가적인 재정 투입이 빠르게 이뤄져야 경제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당정은 3차 추경을 국회 개원 즉시 제출할 것"이라며 "이번 추경이 경제 위기 극복의 디딤돌이 되는 동시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3차 추경의 핵심인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을 양축으로 오는 2022년까지 구체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핵심 프로젝트를 우선 포함하겠다고 시사했다. 방역 관련 예산도 3차 추경에 들어갈 예정이다.

조 정책위의장은 "코로나 방역에 있어 세계 표준으로 자리 잡은 K방역 산업의 체계적 육성과 글로벌 방역시장 선도를 위해 K방역 관련 예산도 이번 추경에 중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판 뉴딜이 우리 사회 전반을 재구조화하고 포용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전환적 뉴딜이 될 수 있도록 종합계획을 마련할 것"이라며 "확장·적극적 재정을 통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위기를 더 큰 변화와 도약을 위한 전기로 삼겠다"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