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아시안뱅커 선정 '고객만족도 최우수 리테일은행'
카뱅, 아시안뱅커 선정 '고객만족도 최우수 리테일은행'
  • 김예원 기자
  • 승인 2020.05.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카카오뱅크가 싱가포르 금융 전문잡지인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 설문조사 결과에서 아시아 300개 리테일은행 중에서 고객만족도 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안뱅커가 총 11개국 1만1천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BCA와 홍콩 씨티은행, 필리핀 메트로뱅크, 말레이시아 메이뱅크 등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됐다.

해당 평가에서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편의성과 서비스 질, 속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7년 7월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편의성을 갖춘 앱과 특색있는 상품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 수익화에도 성공했다.

특히 아시안뱅커는 비대면 거래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뱅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특히 강점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