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카카오뱅크가 싱가포르 금융 전문잡지인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 설문조사 결과에서 아시아 300개 리테일은행 중에서 고객만족도 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안뱅커가 총 11개국 1만1천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BCA와 홍콩 씨티은행, 필리핀 메트로뱅크, 말레이시아 메이뱅크 등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됐다.

해당 평가에서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편의성과 서비스 질, 속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7년 7월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편의성을 갖춘 앱과 특색있는 상품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 수익화에도 성공했다.

특히 아시안뱅커는 비대면 거래를 기반으로 한 카카오뱅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특히 강점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