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삼성물산이 서초구 반포3주구 재건축 사업권을 따냈다.

삼성물산은 30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반포3주구 재건축 시공사 선정 조합총회에서 승기를 잡았다.

참석 조합원 1천316명(사전 투표 포함) 가운데 686명의 지지를 받으며 경쟁사인 대우건설을 눌렀다.

지난달 신반포15차 재건축 사업권을 차지한 데 이어 올해만 강남권에서 두 번째 수주다.

5년 만에 정비사업에 복귀한 삼성물산은 원조 주택시장 강자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반포3주구 조합은 당초 지난 2018년 HDC현대산업개발을 수의계약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그러나 공사비 등을 두고 견해차를 보이다가 지난해 12월 HDC현산의 시공사 지위를 박탈하고 새 시공사를 물색해 왔다.

반포3주구 재건축은 서초구 1109번지 일대의 1천490가구 아파트를 허물고 지하3층~지상35층 17개동 2천91가구를 짓는 사업이다.

총공사비만 8천87억원에 이른다.

대규모 사업인 데다 입지의 상징성 때문에 입찰 참여사들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졌다.

특히 서울시가 '클린수주 시범사업장 1호'로 지정했음에도 상호 간 비방과 소송 등으로 논란이 일기도 했다.

지난 19일 열린 1차 합동설명회에는 각사 사장이 직접 참석해 표심 잡기에 나섰다.

삼성물산은 앞서 반포3주구 조합 측에 100% 준공 후 분양과 공사기간 단축, 사업비 이자 절감 등을 제시한 바 있다.

이영호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은 이날 총회에 참석해 "상품, 기술력, 서비스 역량을 총동원해 래미안 20년 역사에 길이 남을 기념비적인 작품을 만들겠다"며 "그동안 준비하고 약속드린 사항은 반드시 지켜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돋보이는 아파트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2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