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하나금융지주가 인수한 더케이손해보험이 '하나손해보험'으로 이름을 바꿔 1일 출범했다.

하나손해보험은 1일 종로구 본사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고 디지털 기반 종합 손보사로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그룹 내 최초의 손해보험사이자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월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맺고,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 승인을 얻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등 관계사 사장단과 조경제 교직원공제회 이사, 정동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포했다. 기존 더케이손보의 보험업 노하우에 하나금융의 디지털 생태계 기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 관계사 협업 시너지 등을 더해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를 지향하겠다는 것이다.

하나금융은 하나손보의 공식 출범으로 금융업의 모든 사업라인 구축을 끝냈다며,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비은행 이익 극대화 기틀을 다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그룹 경영철학에 맞춰 기존 교직원 손님들은 물론 더 많은 손님과 임직원, 주주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쁨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