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KB국민은행이 3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1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 시작된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한 우수기업뿐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300여개 구인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박람회는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 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하고,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운영해 온라인 박람회의 이용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구직 프로세스별로 취업 지원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박람회는 기업·업무 분석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 컨설팅,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 트렌드·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분석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잡(Job) 콘서트, 온라인 직업 심리 검사, 성공 창업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KB굿잡 사이트·앱 회원 가입부터 입사지원까지 프로세스별 이벤트도 운영된다.

국민은행은 구인기업의 인건비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정규직원 채용 1인당 100만원, 기업 당 최대 1천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형태로 시도하는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