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1일 대구 본점에서 44주년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했다.

경제위기 상황에서 신보의 역할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보가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공유했다.

신보는 대기업 위주 급속한 경제성장이 이루어지던 70년대 초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1976년 6월 1일 출범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등 위기 대응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신보는 올해 일시적으로 자금난에 빠진 기업에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도록 보증규모를 당초 계획보다 25조원 늘릴 예정이다.

또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전자약정, 모바일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상거래 신용지수 등 기업데이터를 민간에 제공해 혁신금융 선도기관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고객 신뢰를 강화해 기관의 지속가능성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윤대희 이사장은 "위기 극복 DNA를 가진 신보기금이 한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기업을 살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