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의 대체투자 주간운용사 업무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지난 4월 28일 향후 4년간 약 1조4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운용할 대체투자 주간운용사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을 선정한 바 있다.

양사는 업무 개시 점검을 위한 실사를 최근 마치고 업무협약을 체결해 앞으로 약 7천억원씩의 자금을 각각 운용할 예정이다.

건보공단은 지난 4월 6일 대체투자 주간운용사 선정을 공고했으며 일반 경쟁입찰로 진행했다.

이번 입찰에는 종합자산운용사들, 특히 대학 등 기관 자금을 굴리는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관련 조직이 있는 곳들이 대거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학교법인 포항공과대학교의 총괄자문사로서 2018년부터 대학기금 운용에 대한 경험이 있다.

이로써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의 운용자산규모(AUM)는 57조원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주수용 신한BNP파리바운용 OCIO 본부장은 "국민보건과 사회보장 증진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보험공단의 자금이라는 점에서 책임감이 크다"며 "전체 자산 중 대체투자라는 영역을 기준으로 주간운용사 체제를 처음으로 도입한 사례라는 점에서 투자다변화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