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넥슨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투자한다.

최근 자회사 네오플로부터 차입한 1조5천억원가량의 현금성 자산의 행방이 공개된 셈이다.

일본 도쿄 증시에 상장된 넥슨은 2일 강력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지닌 상장 회사들에 1조8천억원(약 15억달러)을 투자한다고 공시했다.

다만 피투자사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한 방향에서 양방향으로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다"며 "오랜 기간 다양한 유형의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만들고 유지해 온 넥슨의 비전을 공유할 회사들을 물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넥슨은 피투자사들에 도움이 되는 소수 투자자가 되고자 한다"며 "훌륭한 경영진이 이끌며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들에 투자를 진행할 것이며, 훌륭한 IP를 만들고 유지하는 능력을 입증한 회사들에 투자할 뿐 아니라 향후 협업 기회를 열어줄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4월 넥슨은 자회사인 네오플로부터 1조4천960억원을 차입했다.

이에 따라 넥슨이 보유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 총계는 작년 말 기준 7천112억원에서 2조2천73억원으로 증가했다.

이를 두고 넥슨이 위메프 지주사인 원더홀딩스를 인수·합병(M&A)하거나 해외 게임사를 인수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오갔지만, 이번 공시로 그럴 가능성은 작아졌다.

지난해 기준 넥슨 연 매출은 2조6천840억원(2천485억엔), 영업 현금 흐름은 1조1천350억원(1천51억엔)을 나타냈다.

넥슨의 현금성 자산은 지난 3월 기준 5조6천569억원(5천176억엔)에 달한다.

업계 관계자는 "넥슨이 막대한 투자금을 어느 회사에 쓸지가 관건"이라며 "아직 구체적으로 알 수는 없지만, 투자 대상은 글로벌 시장의 게임사나 엔터테인먼트사 등 특정 권역에 국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