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6~7월 예비컨설팅 거쳐 8월 본 허가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금융위원회가 실시한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수요조사에 총 116개 회사가 마이데이터 사업을 희망했다.

금융위는 오는 8월 개정된 신용정보법 시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허가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마이데이터 허가사전 수요조사에 총 116개 회사가 수요조사서를 제출했다고 3일 전했다.

이 중에서 금융회사는 55개사로 전체의 47.4%를 차지했다. IT·CB사·통신사 등 비금융회사가 41개사(35.3%)였고 핀테크 기업이 20개사(17.2%)로 뒤를 이었다.





금융위는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다음 달까지 마이데이터 예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요조사서를 성실하게 작성한 기업에 우선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수요조사서를 공란으로 제출한 기업들은 기한 내 예비 컨설팅이 어려울 수 있다.

금융위는 다음 달 중으로 데이터 표준 API 워킹그룹 운영 결과를 발표하고, 개정 신용정보법이 시행되는 오는 8월 5일부터 마이데이터 산업에 대한 본허가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금융위는 오는 30일 마이데이터의 방향과 출시 예상 서비스, 전망 등에 대해 논의하는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포럼을 개최할 방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마이데이터 허가와 관련해 세부사항을 안내하는 허가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