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첫 부동산투자회사(리츠;REITs)가 코스피 상장을 추진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3일 미래에셋맵스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맵스제1호리츠)에 대한 기업공개(IPO)를 3분기 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맵스제1호리츠는 경기도청 신청사(2021년 9월 완공)가 위치한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 소재 도심형 아울렛에 투자하는 리츠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리츠 규모가 지하 4층~지상 5층으로 광교중앙역(신분당선) 인근에 있어 광교신도시, 수원 구도심, 수지, 분당 등 인접 주거밀집지역으로부터 약 160만명 규모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GS그룹 중 하나인 GS리테일이 상업시설 전체에 대한 임차인으로 2035년까지 책임임대차 계약이 체결돼 있다.

부동산의 자산 규모는 약 2천780억원 수준이며 목표 배당 수익률은 10년 평균 6% 이상이다.

롯데아울렛과 롯데시네마를 운영하는 롯데쇼핑이 해당 건물을 전차해 사용하고 있으나, 전차인의 매출 연동 전대료와는 독립적으로 GS리테일(임차인)로부터 고정 임대료를 받고 있어 시장 리스크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부동산부문 최창훈 대표는 "맵스제1호리츠는 광교신도시 도심형 아울렛을 시작으로 상장 후 오피스,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성장성이 높은 우량 상업용 부동산의 신규 자산을 편입해 다양한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대형 리츠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