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 회생기업 인수를 추진하는 2개 기업에 총 32억원의 '회생기업 인수합병(M&A) 보증'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회생기업 M&A 보증은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생절차를 진행 중인 기업을 인수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신보가 지난해 9월에 도입한 보증상품이다.

신보로부터 지원을 받는 기업들은 영업망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동일업종을 영위하거나, 신사업 진출을 위해 핵심기술을 보유한 회생기업을 인수해 인수합병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피인수 회생기업은 직원 고용을 유지하고 채권자들도 인수대금으로 채권을 일시에 변제받을 수 있게 된다.

신보는 회생기업 M&A 보증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서울회생법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보증 수요를 발굴하고 법원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하기 위해서다.

소요자금의 50% 이내였던 보증 한도도 신용등급에 따라 소요자금의 60%~80% 이내로 확대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생 중인 기업의 성공적인 구조조정과 경영 정상화를 지원해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