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금융용어] MZ세대
[시사금융용어] MZ세대
  • 승인 2020.06.04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Z세대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로 2030 젊은 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Z세대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다.

해당 세대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변화에 민감하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런 특성을 바탕으로 MZ세대는 모바일환경에 친숙하고 최신 트렌드를 추구한다.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소비시장과 금융시장에서도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짧은 영상 등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를 생산하며 MZ세대와의 소통을 노력하고 있다. (자본시장부 이수용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