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NH농협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1천여명의 상담사가 일평균 6만명 고객과 상담한다. 신규 상담사는 연간 160시간, 기존 상담사는 연간 120시간 이상 교육을 받아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로 통화내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또 507만 개의 답변이 가능하도록 구축된 '콜센터AI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불만제로(Zero)회의'를 매월 1회 열어 고객 제안을 검토하고 개선안을 실무에 반영하고 있다.

허옥남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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