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미국 상원이 중소기업들에 대한 대출 지원 프로그램인 급여 보호 프로그램(PPP) 조건을 완화하는 법안을 가결했다.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상원은 중소기업 대출 완화 방안을 이날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해당 법안은 지난주 하원에서 찬성 471표, 반대 1표로 가결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서명만을 남겨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한 의견을 내놓지 않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추가 부양책과 관련해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저널은 이르면 이번 주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참모들과 추가 부양책에 대한 논의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법안은 중소기업이 PPP로 대출받은 자금을 기존에는 직원 급여에 75% 이상 사용하게 했던 데서 60%로 낮추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 해당 자금의 사용 기한도 기존 8주에서 24주로 확대했다. 자금 지원 이후 근로자를 재고용해야 하는 기한도 연말까지로 연장했다.

의회는 두 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부양책을 통해 PPP 프로그램에 6천600억달러를 지원했고, 이 중 5천100억달러가량이 중소기업 대출에 소진됐다.

이번 법안 수정으로 대출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의회는 자금이 바닥날 경우 추가로 자금을 지원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하원은 3조5천억달러 규모의 코로나 대응 추가 법안을 가결했으나 PPP에 대한 추가 자금 지원은 포함하지 않았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