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전소영 기자 = 한국은행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한국은행 70년사 발간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2일 70살 생일을 맞는 한은은 한국 경제와 금융 발전과정에서 이루어진 은행제도와 통화신용정책 변천사를 기술한 '한국은행 70년사'를 발간한다.

또, 중앙은행의 기능과 역할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TV 다큐멘터리와 웹툰, 리플렛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유성연 작가를 섭외해 '함께 꿈꾸는 세상' 웹툰을 제작했다. 젊은 세대와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한은의 역사와 기능을 쉽게 공감하겠다는 취지다.

한은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으로 '혼돈시대의 중앙은행' 다큐멘터리 3부작을 제작했다.

한은의 70년 발자취, 주요 정책·기능, 이용 안내 등을 간결하게 정리한 리플렛도 제작·배포한다.

한국은행 70년사 내용을 압축해서 시각적으로 구현한 '창립 70주년 기념 홈페이지'를 구축해 창립기념일인 오는 12일 개설할 예정이다.

한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퀴즈 이벤트도 실시한다.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홍보용품을 지급한다.

한은 관계자는 "70년간 우리 경제 과정과 한은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변화와 도전하는 계기로 삼고자 했다"고 기념사업 취지를 밝혔다.

syje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